profile_image대출을 갚지 못한 은행은 영영 이용할 수 없나요?

작성자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분류 댓글 댓글 0건 조회 조회 473회 작성일작성일 22-02-08 14:35

컨텐츠 정보

본문

해당 질문에 대한 명쾌한 답변은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은행마다 기준이 제각각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위 질문에 대한 실제 예시를 통해서 특정 은행사에서는 어떤 조치를 취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A라는 금융기관은 빚을 제때 갚지 못한 고객에서 10년간 모든 서비스를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1500만원 이상 대출금을 3개월 이상 연체시켰거나 1500만원 이하 대출금을 6개월 이상 연체시키는자를 신용정보불량정보자로 특별 관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신용불량정보자는 이 밖에도 대출 당시 쓰고자 했던 용도외에 사용하거나 어음 또는 수표거래 정지처분 사실, 신용카드대금 미결제, 부당한 방법으로 대출하는 경우도 포함됩니다. 해당 불량 거래자는 주의거래자, 황색거래자, 적색거래자, 금융부실 거래자로 나뉘게 되며, 적색이나 부실 거래자는 모든 금융기관에서 신규 대출 중단은 물론 대출금 회수조치, 연대보증인 자격을 박탈당하게 되었습니다.

위는 그저 한 예시일 뿐이니,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고 정확한 정보는 각 금융기관에 문의하여 올바른 정보를 습득하시기 바랍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컨텐츠 정보

최근글

  • 글이 없습니다.
알림 0